주 메뉴


도서관 이용자들이 자주 궁금해하시는 내용만을 모았습니다.
저희 안락누리도서관은 이용자분들의 궁금한 사항을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.

Total : 28개 (page : 1/2)

  • 질문
    강좌 신청 시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야 하나요?
    답변
    로그인 없이 신청가능하며, 수강생 본인 이름과 생년월일로 신청 바랍니다.
  • 질문
    안락누리도서관에는 어떤 강좌를 운영하나요?
    답변
    어린이강좌는 독서교실,방학특강 뿐 아니라 동화구연, 독서미술, 교과연계 프로그램이 있고, 청소년 및 성인강좌는 인문학, 독서지도, 직장인 야간강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.
    홈페이지 문화강좌 게시판을 통하여 안내해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, 자세한 사항은 안락누리도서관 2층 어린이자료실 및 3층 종합자료실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질문
    빌려간 책을 기한내에 다 보지 못할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…
    답변
    대출기간은 1회 15일간(대출일포함)이며, 연장은 되지 않습니다. 기한 내 다 보지 못했을 경우에는 반납 한 후 3일 후 재대출이 가능합니다.
  • 질문
    대출중인 도서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답변
    동일한 도서로 변상하거나 구하기 힘든 자료는 현재의 시가로 변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
    ※ 해당 자료실 담당자와 의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질문
    타 도서관 책도 반납이 가능한가요?
    답변
    타 도서관 책은 각 자료실에 반납 가능하며, 자료실 업무시간 내에만 가능합니다.
    ※ 무인반납기에는 안락누리도서관 책만 반납 가능합니다.   
  • 질문
    디지털자료실이 있나요?
    답변
    우리 도서관에는 디지털자료실이 없으며, 3층 종합자료실 내 인터넷코너(PC 4대)에서 간단한 자료 검색 및 스캐너 사용이 가능합니다.
    ※ 이용자를 위한 팩스, 복사 및 프린트기는 별도로 비치되어 있지 않습니다.
  • 질문
    도서관 홈페이지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?
    답변
    우리 도서관 홈페이지는 따로 회원가입은 받지 않습니다. 책이음 회원이시면 회원카드의 대출자번호와 우리 도서관에서 사용하시는 비밀번호 네자리로 로그인 하여 간단한 대출이력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 
  • 질문
    다른 도서관 카드로 책을 빌릴 수 있나요?
    답변
    책이음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으시면 타 도서관에서 발행하신 카드로 도서 대출 및 반납이 가능합니다. 우리도서관 최초 방문일 경우 안내데스크에서 확인이 필요합니다. (책이음 회원카드 및 신분증/만14세 미만의 자녀의 경우 구비서류 지참)

    2011년 1월 17일부터 하나의 도서대출카드로 1인당 20권(1관당 5권이내)까지 부산시 공공도서관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.

    현재 주민등록상 부산시민은 누구나 책이음(통합)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질문
    책이음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?
    답변
     대상
     · 주민등록상 부산광역시 거주자, 부산광역시에 재직(재학) 중인 자
    -가입방법
     · 도서관 자료실(2층 어린이실 또는 3층 종합자료실)방문 → 본인인증(아이핀/마이핀 또는 본인명의 휴대폰 필요) → 안내데스크에서 회원카드 수령 후 대출 가능
    ※신분증 지참(만 14세 미만은 보호자 동행 및 구비서류 지참)
    ☞구비서류 확인
     (http://lib.dongnae.go.kr/allak/index.php?g_page=guide&m_page=guide02)
  • 질문
    도서대출은 어떻게 하나요?
    답변
    대출책수 및 기간
     · 책이음회원 : 5권 15일 이내
    - 대출방법 : 대출은 본인에 한하며, 대출 시 책이음회원증 제시
    ※ 14세 미만은 부모에 한해, 대리 대출 가능
    - 기 타
     · 대출도서 연장 불가
     · 동일자료는 반납 후 반납일 포함 3일 경과 시, 재대출 가능
     · 도서 예약 불가
  • 질문
    도서대출 회원증을 분실했는데요, 재발급 가능한가요?
    답변
    자료실에서 재발급 신청을 도와드리며, 신청 7일후에 방문하여 수령하시면 됩니다. (신분증지참)
    ※ 도서관에 대출카드를 놓고 가시는 분들이 많으므로 도서관 직원에게 확인 후 재발급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질문
    도서를 예약 할 수 있나요?
    답변
    우리 도서관은 별도의 예약도서 서비스를 운영하지 않습니다. 
  • 질문
    정기간행물(잡지, 신문)도 대출이 되나요?
    답변
    잡지와 신문을 비롯한 팝업북, 참고도서(백과사전, 사전류 등) 등은 대출이 되지 않습니다.
  • 질문
    도서관이 닫혀있는 시간에 도서 반납은 어떻게 하나요?
    답변
    휴관일이거나 자료실 업무시간이 아닐 경우 1층 정문에 설치된 무인반납기에 반납해주시면 됩니다.
    ※타관 도서의 반납은 자료실 업무시간 중 자료실 데스크에서만 반납 가능합니다. 
     · 무인반납기 이용시간화-금요일22시 ~ 다음날 9시토·일요일17시 ~ 다음날 9시휴 관 일9시 ~ 다음날 9시 
    휴관일이거나 자료실 업무시간이 아닐 경우 1층 정문에 설치된 무인반납기에 반납해주시면 됩니다. 
    ※타관 도서의 반납은 자료실 업무시간 중 자료실 데스크에서만 반납 가능합니다.

      · 무인반납기 이용시간
    화-금요일 22시 ~ 다음날 9시
    ·일요일 17시 ~ 다음날 9시
    휴관일 9시 ~ 다음날 9시
  • 질문
    희망도서를 신청하는 방법과 확인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…
    답변
    도서관홈페이지 → 자료검색 → 비치희망자료신청 → 로그인 → 희망도서 신청/신청내역 보기 → 자료상태 확인
    - 신청중 : 이용자가 희망도서를 신청한 상태로 담당자 검토 중인 상태
    - 처리중 : 신청한 도서가 선정되어 구입․정리 중인 상태
    - 취소중 : 희망도서 선정에서 제외됨(품절, 절판, 신청제한자료, 소장도서)   
1 2

도서관소개 이용안내 자료검색 문화강좌 도서관행사 참여마당